
앱에서 친구를 팔로우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!
QR 코드를 스캔해보세요

앱에서 친구를 팔로우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!
QR 코드를 스캔해보세요
전체 공개 ・ 05.10

2026.05.09 (Sat)
n년만에 셜록홈즈 재탕 원작을 볼 때마다 느끼는 점: 영드 셜록은 진짜 잘 만든 드라마임 기반이 되는 내용을 잘 살리면서 21세기에 잘 녹여낸듯 물론 범인의 서사까지 넣어주면 참 좋았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도 배경이 되는 시대부터 다르니까 살리기 어려웠을 거란 생각이 드는. 세상엔 버려야만 하는 진실도 있으니까 오히려 셜록다운 셜록 드라마가 나온 것 같음 실제 홈즈라면 범인의 속사정 따위엔 관심 없었을 테니 드라마 보고 읽으면 이미지 잘 그려져서 너무 조으미 드라마는 안 보더라도 배우라도 알고 읽으면 몰입이 잘 됨 나의 인생 책이자 드라마야 좋다... 좋아... 시리즈 중 가장 많이 읽은 작품이기도 한 것 같음 범인을 딱 잡을 때의 그 소름이 넘 기분 좋았어요 진짜 어릴 때라 추리할 생각도 못하고 진짜 헐... 하고 봤던 기억